본문 바로가기

2017/0912

<쇠·철·강-철의 문화사> 문화상품 안녕하세요! 9월 25일 오전에 있었던 언론공개회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철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가 가장 널리 사용한 금속이죠? 이번 전시에서는 인류사에서 철이 지닌 역할과 가치에 주목하고, 철 문화를 중심으로 우리 역사를 재조명하고자 했다고 하는데요. 국립중앙박물관 배기동 관장님은 “이번 전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철에 집중하기로 했다. 여러분 일상에 가장 가까운 금속인 철의 속살을 살펴보고 느껴보는 전시가 되기를 바란다.” 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철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상품 역시 가득 했습니다. 식기와 장신구, 에코가방, 생활용품, 종이투구 만들기 등 자세한 품목 살펴볼게요. 종이 투구 만들기이 상품은 직접 투구를 만들어보는 제품으로, 아이들 체험용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종이 .. 2017. 9. 29.
"추석연휴, 박물관에서 오감만족 나들이" 안녕하세요!반가운 추석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속담 한번쯤은 들어보셨죠?오늘은 한가위답게 연휴 내내 박물관에서 펼쳐지는 풍성한 문화행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박물관은 추석 당일인 10월 4일(수)을 제외하고 정상 개관하는데요.지금부터 날짜순으로 다양한 행사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10월 2일(월) 오후 3시, 으뜸홀에서 이 펼쳐집니다.이번 월요문화향연은 ‘전통, 현대적 감성으로 재탄생’을 주제로 진행되는데요,정가, 아쟁, 피리 3개의 악기로 우리나라 전통 정가를 연주해 현대적인 감성을 불어 넣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휴 중 가장 큰 공연인 은 10월 5일(목) 오후 3시,열린마당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주전통예술진흥회가 남도 판소리와 사물놀이, 소고춤 .. 2017. 9. 28.
"거울못 식당(왕이 사랑한 맥주 SET, 꼬리곰탕)" 안녕하세요!오늘은 거울못 식당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거울못 식당은 거울못이 보이는 전경이 정말 끝내주는 곳인데요.여유롭게 박물관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은 식당입니다.왕이 사랑한 맥주 SET와 가을 보양 특식 꼬리곰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먼저, 특별전시를 기념해왕이 사랑한 맥주 SET가 출시되었어요.소시지와 맥주, 독일식 커틀릿인 슈니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정상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독일 느낌을 한껏 누릴 수 있어요.거울못 테라스에서 석양이 지는 박물관의 모습도 꼭 즐겨보세요. 가을 보양 특식인 꼬리곰탕도 일일 20개 한정 특별 할인가로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오늘도 감사합니다 :) 2017. 9. 27.
"가을 선물은 박물관에서! 가을상품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을을 맞은 상품점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2개의 기획전이 진행 중인 상품점 현장,함께 만나보실까요? 먼저, ‘미리 준비하는 추석, 추석에는 선물하세요’소식 전해드릴게요.긴 연휴의 시작도 반갑지만, 오랜만에 만나는 소중한 사람들도 추석을 기다리게 하는 큰 이유 중 하나인데요,그만큼 의미 있는 선물을 추천 드리려 합니다. ‘문화상품점1’ 매장에 가시면,매장 중앙에 추석 선물 관련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대표 추천 상품은 자개의 아름다움이 빛나는 나전칠기 상품이에요.아무래도 나전칠기는 비싸지 않을까 하는 인식이 있으시죠? 장인이나 작가들의 ‘나전칠기’는 주로 고가 상품입니다.그래서 저희 상품점에서는 일반인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중저가형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옻칠 대신 카슈칠.. 2017.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