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2

타이거 JK, 특별전 <동아시아의 호랑이 미술> 명예홍보대사로 위촉 어제 오후, 국립중앙박물관 특별 전시실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특별전 의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이 있었어요. 이번 특별전의 명예홍보대사는 바로 타이거 JK! 생생한 명예홍보대사 위촉식 현장을 공개합니다. 특별전 의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윤금진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님과 타이거 JK '용맹한 호랑이 그림(맹호도,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복제품을 기념 선물로 증정 위촉식 시작 전, 국립중앙박물관 최선주 아시아부장님의 호랑이 미술에 관한 설명 어제 진행된 이벤트에 등장한 켈로그 마스코트, 토니 ㅇ 기간: 2018. 1. 26.(금) ~ 3. 18.(일) ㅇ 장소: 특별 전시실(상설전시관 1층) ㅇ 전시품: 한국, 일본, 중국의 호랑이 관련 회화, 조각, 공예품 등 105건 ㅇ 입장료 구분 개인 단체 .. 2018. 1. 30.
용산지역 문화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금 전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 대회의실에서는 용산지역 문화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전쟁기념관, 아모레퍼시픽 박물관(개관 예정)뿐 아니라, 쇼핑몰과 영화 시설 등이 모여있는 용산지역은 서울 역사 문화의 중심지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관광객 수가 정체되어 있다는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는데요. "문화와 관광 여가의 중심, 용산"을 목표로 서로 인접한 문화시설과 관광 여가시설 간의 협력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을 비롯하여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용산구청 등의 4개 공공기관과 용산역에 위치한 HDC 현대아이파크몰, HDC 신라면세점, 서울드래곤시티, CGV용산아이파크몰 등의 4개 관광업계가 용산지역 문화관광활성화를 위한.. 2018. 1. 29.
<땡그랑 행복상자> : 유니세프 사랑의 모금함 국립박물관문화재단에서는 재단 사업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문화상품점에 오시면, 각 계산대 앞에 이 놓여있어요. 이 에 모인 모금액은 유니세프에 분기별로 후원한답니다. 십 원짜리 동전부터 만 원짜리 지폐까지... 또 외국인 관람객들이 기부한 외국환이 담겨있을 때도 있어요. 2017년 한 해 동안 박물관 관람객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모인 총 250여만 원의 모금액은 그 따뜻한 마음과 함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달되었답니다. 2018년에도 에 대한 꾸준한 관심 부탁드려요! 2018. 1. 26.
특별전 <동아시아의 호랑이 미술-한국, 일본, 중국> 개막 조금 전 오후 4시,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특별전 의 개막식이 열렸어요. 이번 특별전 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으로 한국의 국립중앙박물관, 일본의 도쿄국립박물관, 중국의 국가박물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전시랍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 '수호랑'이 백호(白虎)의 상징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동아시아에서 호랑이 미술의 전통과 변용이라는 주제로 풀어낸 전시예요. 특별전 한국의 김홍도(1745~1806?)의 등 40건과, 일본 에도시대의 대형 병풍 3쌍 등 30건, 그리고 중국의 고대 호랑이 장식 꺾창과 십이지도용 등 35건이 출품되어 총 105건의 호랑이 미술품이 전시됩니다. 고대 원시 신앙과 이후 도교와 불교의 미술에 보이는 수호신으로서의 호랑이, 생활 속에서 벽사와 길상, 군자와 덕치 등으로 그 상징.. 2018.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