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6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어린이날을 즐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입니다. 곧 어린이날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을 피우기 위해 국립박물관문화재단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5월5일 어린이날 박물관 열린마당으로 오시면 멋진 공연을 보실 수 있어요! 판소리 공연팀 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특별한 공연들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전통적인 국악으로 재미난 동화를 들려주는 창의적 공연!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무료관람이니 어린이날에 박물관을 찾아주세요~ 극장'용' 역시 공연이 진행중입니다~ 지난주 막이 올라간 가족뮤지컬 '세계문명탐험대 - 태양의나라 이집트' 가 절찬리에 공연 중 입니다. 어린이날 역시 공연일정이 있는데요! 5월5일 토요일에는 특별히 3회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세계문명탐험대 - 태양의나라 이집.. 2018. 4. 30.
극장'용'가족극 <세계문명탐험대 - 태양의 나라 이집트> 국립박물관문화재단입니다! 4월 28일 극장'용'에서 새로운 공연이 시작합니다. 웰메이드 가족뮤지컬로 신나는 세계문명탐험을 즐기실 수 있어요! 바로 정의로운 소녀 타이미의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문명 어드벤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입니다. 특히 이번 공연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한국교육방송공사인 EBS가 공동 기획하였습니다. 재미는 물론 교육적이기까지..! 무척 신나고 유익한 쇼뮤지컬이 되겠습니다. 줄거리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신비의 대륙 아틀란티스에 사는 소녀 타이미 이야기인데요~ 용맹한 전사가 되고 싶은 타이미가 심술쟁이 친구들의 꾐에 빠져 낯선 땅에서 펼치는 모험을 다룬 공연입니다. 정의소녀 타이미가 과연 용맹한 전사 아빠 에반을 만날 수 있을까요? 환상적 무대,.. 2018. 4. 27.
박물관 문화향연 <클래식콘서트 - 육군군악대> 안녕하세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입니다. 오늘은 야외공연 소식을 하나 들고 왔습니다~ 4월에서 5월은 나들이하기 안성맞춤이잖아요 국립중앙박물관에 오셔서 즐거운 공연도 보고 박물관 야외 산책도 함께 하실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어요 :) 바로 아주 멋진 육군 군악대 공연인데요~ 가정의 달 축제 4번째 공연입니다! 앞서 3번의 공연은 으리으리한 으뜸홀에서 진행되었다면, 이번 공연은 국립중앙박물관 입구 바로 앞인 열린마당에서 진행됩니다. 탁! 트인 너른 공간에서 우수하기로 소문난 육군군악대가 연주하는 장관을 함께 관람하세요! 일시 : 4월 28일 토요일 오후 3시 장소 :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 주최 및 주관 :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육군 군악대란? 2018. 4. 26.
[weekly공감] 갖고 싶다 '국립 굿즈' 문화체육관광부가 발간하는 일간지인 'weekly 공감'에 라는 타이틀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문화상품 열풍이 소개되었습니다. 일명 '국립 굿즈(NG, National Goods)'라는 고유명사로 대표되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문화상품.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박물관 소장품을 모티브로 문화상품을 개발해온 지 10년이 넘지만, "굿즈 열풍"이라 불릴 정도로 이슈를 낳은 것은 2년 전부터랍니다. 'weekly 공감'은 이러한 "굿즈 열풍"의 원인을 분석하고, "굿즈 열풍"의 현상도 소개한답니다. "굿즈 열풍"이 궁금하다면, 아래 'weekly 공감' 바로 가기 클릭! https://bit.ly/2vHf7r4 2018.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