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2

국립중앙박물관 컵 이야기 국립중앙박물관에는 여러 모습의 컵(잔)이 있습니다. 아주 화려하고 정교한 고려의 '은제도금탁잔', 머나먼 서역에서 왔다고 추정하는 신라실의 유리잔도 이에 해당되겠지요. 혹은 문화상품점에 진열되어 있는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이 새겨진 유리잔을 먼저 떠올리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보물 1899호 은제도금탁잔 황남대총 북분 출토 유리잔 우리 기억 속에서 잊힌 컵도 있습니다. 검색엔진에 국립중앙박물관 컵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여러 이미지 중 하나인 남계우의 '꽃과 나비', '영조정순왕후가례도감의궤'를 넣은, 지금은 없는 백자 및 청자 카페의 종이컵이 그러합니다. 영조정순왕후가례도감의궤 꽃과 나비 우리는 갖고 싶을 정도로 멋진 잔이나 맛있는 음료가 담긴 컵들을 사진으로 찍기도 하고 직접 구매하기도 하면서.. 2018. 5. 31.
놀이 음악극 <콩-데렐라> 안녕하세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입니다. 이번 주 토요일(6/2)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막이 오르는 놀이 음악극 한편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동화 속 콩쥐와 신데렐라를 한 무대에서 볼 수 있는 공연인데요. 경기도립국악단이 선사하는 국악관현악이 색다른 매력이랍니다. ♪일시 : 2018년 6월 2일 (토)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2시 ♪장소 :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자세한 정보 ▼극장용 웹사이트▼ http://www.theateryong.or.kr/web/01_mn/content.asp?ji_num=8&jb_idx=1600&play=354&page=&kind= ▼예매 바로 가기(PC 버전) ▼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 2018. 5. 28.
<DR 콩고 국립박물관 운영 역량 강화사업> 연수 조금 전,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에서는 한국문화재재단과 KOICA의 주관으로 하는 이 진행되었습니다. DR 콩고 IMNC(국립박물관 연구소)와 문화예술부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선진 박물관 운영 사례를 통해 신축 DR 콩고 국립박물관의 운영/정책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오늘은 연수 일정 중 하나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선진문화 사업기관으로서의 운영방식, 사업영역, 사업 현황 등에 대한 소개를 했답니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운영사례가 DR 콩고 국립박물관의 새로운 문화사업에 작은 마중물이 될 수 있길 기원합니다. 2018. 5. 28.
5월 넷째주 박물관문화향연 공연 소식 안내 안녕하세요! 푸르렀던 5월도 거의 지나가고 있습니다. 문화생활하기 딱 좋은 요즘 날씨-! 야외공연 보러오시는 것 어떠세요?? 가정의달 축제 -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 공연 안내 5월 넷째주 박물관문화향연은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 사이 너른 열린마당에서 진행됩니다. 현대음악 앙상블 소리는 낯설지도 모를 현대음악을 다양하게 접목하여 관객에게 전달하는데요. 클래식과 재즈, 탱고 등이 결합된 멋진 무대를 감상하실 수 있어요! 칸의제국 몽골, 괘불전 등 전시도 구경하시고 공연도 즐기는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5월 26일 토요일 15시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 무료관람 2018. 5.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