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단 소식/공지사항

[공지] 9.28(월)부터 국립문화예술시설 운영 재개

by nmf_korea 2020. 9. 25.

추석 연휴 특별방역기간 중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실내 국공립시설의 운영을 허용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결정(9.25)에 따라, 지난 8월 19일(수)부터 수도권 소재 문화시설을 시작으로 8월 23일(일) 부터 전국 문화시설에 내려졌던 휴관 조치를 종료하고 국립문화예술시설의 운영이 재개됩니다.

이에 따라 국립중앙박물관 등 23개 소속 박물관·미술관·도서관과 11개 국립공연장이 시설물 소독, 사전예약 등 준비과정을 거쳐 9월 28일(월)부터 개관합니다. 다만 국립경주박물관과 국립제주박물관은 지방자치단체의 요청으로 이번 재개관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용 인원을 수용 가능 인원의 최대 30%로 제한해 이용객 간 2m(최소 1m 이상) 거리두기가 가능한 환경을 만들고, 공연장에서는 한 칸 띄어 앉기(관객 최대 50%로 제한)를 철저히 준수하고 전자출입명부를 운영해 방역관리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각 기관에서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 소독, 이용객 발열 확인 강화 , 예약제 운영을 통한 인원 제한,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금지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관람객 여러분의 방역수칙 준수 등 적극 협조 부탁드리며, 사전에 방문하려는 기관의 누리집을 통해 이용방법이나 예약제, 제한사항 등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