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물관상품/국립박물관 상품 소개

[뮤지엄샵] 국립제주박물관 문화상품 출시

by nmf_korea 2020. 8. 25.

안녕하세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입니다.

제주의 아름다움을 담아 재단이 새로 개발한 국립제주박물관 문화상품을 소개합니다.

 

제주 휴대용 물병(해녀/하르방)

상품 크기 : 550ml , 6.5x19.3cm
상품 소재 : 트라이탄

제주 바닷속 풍경 해녀, 하르방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담은 시원한 느낌의 물병 2종입니다.

 

해 녀

유네스코는 2016년 제주해녀문화를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하였다. 바닷속에 산소공급 장치 없이 들어가 해조류와 패류 캐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여성. 잠녀(潛女)·잠수(潛嫂)라고도 한다. 해녀들은 특별한 장치가 없는 나잠어법(裸潛漁法)으로 제1종 공동어장인 수심 10m 이내의 얕은 바다에서 소라·전복·미역·톳·우뭇가사리 등을 채취하며, 가끔 작살로 물고기를 잡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해녀 [海女]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해녀 휴대용 물병

 

하 르 방
돌 하르방 돌로 만들어진 할아버지 라는 뜻으로 20세기 중반에 만들어진 단어 입니다. 이 이름 외에도 벅수머리, 무석목, 우석목 이라는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해녀 [海女]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하르방 휴대용 물병

 

'트라이탄' 소재로 투명한 유리와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의 장점을 결합한 친환경 신소재로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BPA)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속뚜껑이 내장되어 있어 얼음이나 내용물이 한꺼번에 쏟아지는것을 방지해주며, 국내생산으로 고품질을 자랑하는 물병입니다.

뚜껑 부분은 은은한 파스텔톤 메탈릭 소재로, 시원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실용적인 상품입니다. 제주도 방문 기념은 물론 개인, 단체 등에서 기념, 홍보, 선물 등 다양한 용도로 선물하기 좋습니다.

제주 면 손수건 (동백꽃, 해녀와 유물)

상품 크기 : (손수건)550 x 550mm, (케이스)150 x 150mm
상품 소재 : (손수건) 면100%, (케이스) 종이
제조국 : 대한민국

국내생산 면100%로 촉감과 재질이 부드럽고 일반 손수건보다 넉넉한 550x550mm 크기로 제작되어 스카프처럼 활용하시거나 장식하기에도 좋습니다.

제주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동백꽃을 모티브로 동백꽃의 강렬한 빨간색과 녹색을 파스텔톤으로 단순화하여 고습스러움과 여성스러운을 강조한 손수건입니다.

제주 면 손수건(동백꽃)

제주 바닷속 풍경을 파스텔톤으로 단순화하여 고급스러움과 여름의 시원한 느낌을 담은 해녀와 유물 손수건입니다.

제주 면 손수건(해녀와 유물)

 

제주 스티커 부채(해녀, 동백꽃)

상품 크기 : 190x190mm
상품 구성 : 투명부채, 스티커
상품 소재 : 투명pp,pvc

제주도의 바닷속 풍경과 해녀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담은 부채와 제주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동백꽃을 파스텔톤으로 부드럽게 풀어낸 스티커 부채입니다. 투명 부채에 스티커를 붙여 만들 수 있는 DIY상품으로 나만의 조합으로 예쁜 부채를 완성해보세요.

제주 스티커 부채(해녀)

 

제주 스티커 부채(동백꽃)

 

제주 연필세트(3개입, 3종)

상품 크기 : 210x25x11mm
상품 구성 : 1세트 3개입
상품 소재 : 연필, 종이상자 포장

제주 바닷속 풍경과 동백꽃을 모티브로 제작한 연필 세트(3종)입니다. 2B 연필심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필기감이 좋으며, 어린아이들은 물론 어른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제주 연필세트(바다)

 

제주 연필세트(동백)

 

천 가방

상품 크기 : 가방 260x300mm(±1)줄 길이 약28cm(±1)
상품 소재 : 면(옥스퍼드20수), 자수
제조국 : 대한민국

제주 바닷속 풍경과 해녀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담은 천가방입니다. 시원한 색상과 가벼운 면 소재가 여름과 잘 어울리며 길고 짧은 두가지 끈이 부착되어 있어 단추로 끈 길이도 조정 가능합니다.

동백꽃 마스킹테이프 (2종)

상품 크기 : 15mmx10M
상품 소재 : 종이테이프

제주 동백을 담은 마스킹테이프 2종입니다. 은은한 파스텔 톤으로 포장, 스티커, 다이어리나 수첩 꾸미기 등 두루두루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동백꽃 마스킹테이프 ​

 

 

불이 들어오는 요요(하르방, 해녀)

상품 크기 : 지름57mm, 두께33mm, 무게51g
상품 소재 : PC(폴리카보네이트)

아이들과 추억의 요요놀이를 즐길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제주 바닷속 풍경과 해녀가 그려진 요요와, 하르방이 그려진 2종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불이 들어와 야간에도 야외에서 가지고 놀기 좋습니다.

국립제주박물관 특화 상품들 잘 보셨을까요?

상품들을 보고 있으니, 제주도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본 상품들은 국립제주박물관과 국립중앙박물관 문화상품점 및 온라인 뮤지엄샵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박물관 문화상품

 

www.museumshop.or.kr

 

* 로고인쇄, 행사기념품, 대량주문은 02-2077-9727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