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4

제12기 국립중앙박물관 <창조적 경영 최고위 과정> 모집 2018년 제12기 국립중앙박물관 모집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윤금진)은 ‘문화’를 통해 창의적인 경영 마인드를 모색하는 『제12기 창조적 경영 최고위 과정』(이하 ‘최고위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최고위 과정’은 국립중앙박물관만이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문화 콘텐츠와 인적 인프라를 내세운 인문학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해까지 기업 경영자는 물론, 법조계·의료계·문화예술계 인사 등 총 412명이 거쳐 갔습니다. 매주 수요일 각 분야 전문 석학의 강의와 큐레이터의 전시실 투어, 그리고 세 차례의 국내외 답사로 진행됩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하나의 대주제로 1년간 강의를 이어가는 국립중앙박물관 ‘최고위 과정’의 올해 주제는 ‘역사를 바꾼 전쟁 - 평화와 공존의 .. 2018. 2. 25.
가족뮤지컬 <공룡이 살아있다> 박물관에서 살아 움직이는 공룡 화석을 만나는 시간, 가족뮤지컬 2018년 봄방학, 살아 움직이는 공룡 화석이 국립중앙박물관에 찾아왔어요. 가족뮤지컬 는 오는 3월 4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중이랍니다. 가족뮤지컬 는 자연사박물관에서 아기 티라노사우루스의 화석이 도굴꾼들에게 도난당하고, 이를 되찾기 위한 세 주인공 나래·고봉·대박이의 모험 이야기를 그린답니다. 2016년 12월 초연 이후 누적관객 7만 명을 기록한 화제작으로, 지난달 대만 에이엠크리에이티브와의 판권 계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해외 진출에 성공한 창작 가족뮤지컬이기도 하죠. 해외 라이선스 공연에 버금가는 완성도 높은 음악과 아크로바틱을 적용한 화려한 안무,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듯한 티라노사우루스, .. 2018. 2. 25.
국립경주박물관 <박물관 가게> 저희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문화상품 사업의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국립중앙박물관뿐만 아니라 소속박물관의 소장품을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 및 보급이랍니다. 어릴 적 기념품 숍에 들러보면 제주도에 놀러 가도 하회탈을 팔고, 경주 불국사에 놀러 가도 돌하르방을 팔던 기억이 나실 거예요. 이제는 노노~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소속박물관에서만 볼 수 있고, 살 수 있는 특화 문화상품을 선보입니다! Q: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특화 문화상품을 개발/보급 중인 전국 국립박물관은? A: (수도권) 국립민속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외에도 세종청사, 국회 (지방)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광주박물관, 국립진주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오늘은 대표적인 소속박물관인 의 .. 2018. 2. 25.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즐기는 새해맞이 이벤트!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설을 맞이하여 우리 문화유산이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2018년 한 해가 되길 바라면서 를 준비했어요. 2018. 2.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