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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 소식/대외홍보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기재부 고객만족도 조사 3년 연속 최고 등급 '우수' 기관 선정

by nmf_korea 2024. 4. 18.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하 재단)이 기획재정부 주관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에 선정됐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공공기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공공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국내 유일의 박물관 문화서비스 전문 공공기관인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번 조사는 박물관상품사업‧공연사업‧전시운영사업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재단은 모든 부문에서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재단은 다양한 고객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관의 핵심 업무별로 고객을 세분화하고, 각 고객별 대응 전략을 세워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만족전담조직 운영, △자체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및 환류활동, △사업별 중점 개선과제 도출, △고객 접점직원 CS역량강화교육 실시 등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누구나 편안하고 즐겁게 누릴 수 있는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