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단 소식/대외홍보

[재단소식] 서진이네2 속 숨은 보물, 뮷즈의 매력에 빠지다

by nmf_korea 2024. 8. 30.

국립박물관 상품 브랜드 뮷즈(MU:DS)가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연출 나영석, 박현용)에 등장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8일 첫 방송을 시작한 서진이네2는
배우 이서진이 아이슬란드에서 한식당 ‘서진뚝배기'를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앞서 지난해 방영한 시즌1에서는 멕시코 바칼라르에서 떡볶이와 김밥, 핫도그 등 K분식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습니.

올해 방영하는 시즌2에서는 추운 겨울 날씨의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로 자리를 옮겨
꼬리곰탕과 소갈비찜, 돌솥비빔밥 등 정통 한식을 판매합니다.
출연진으로 배우 이서진과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고민시가 함께합니다.

박물관상품 뮷즈는 서진이네 시즌1과 2에 모두 등장합니다.

01. ‘뮷즈 대표상품,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시즌1에서는 뮷즈 대표상품인 반가사유상 미니어처가 고객 테이블 인식표로 활용됐습니다.
음식 주문과 함께 건네주는 반가사유상 미니어처의 색상이
고객별 주문서에도 표기되어 있어 고객 테이블을 각각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시즌2에서는 다양한 뮷즈 상품들이 더욱 폭넓게 사용됐는데요,
반가사유상 및 금동대향로 미니어처를 비롯하여
반가사유상 토우시리즈, 청자 접시·잔 등이 가게 내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됐습니다.

 

02. ‘왕과왕비의 품격, 왕과왕비수저’


특히 이번 시즌은 뚝배기를 사용한 정통 한식을 판매하는 만큼 숟가락과 젓가락 사용이 필수적이었습니다.
여기에 사용된 것이 바로 ‘왕과왕비수저'인데요,
왕과왕비수저는 백제 무령왕과 무령왕비의 금제관식을 모티브로 하여 개발한 상품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뮷즈 브랜드 스테디셀러입니다.

03. ‘올해의 화제작, 취객 선비 3인방 변색잔 세트’

또한, 메인음식과 함께 곁들일 소주를 찾는 손님들이 많았는데,
소주잔으로 ‘취객 선비 3인방 변색잔 세트'가 사용됐습니다.
취객 선비 3인방 변색잔 세트는 지난해 하반기 뮷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상품으로,
출시하자마자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특수 안료를 사용하여,
잔에 차가운 음료를 부으면 잔 겉면에 그려진 선비의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 부채 책갈피, 민화 아크릴 자석 등은 식사를 마친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기념상품으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뮷즈의 이번 서진이네2 노출은 K푸드, 한식의 세계화 열풍 속에서 단순 음식 소개 뿐만 아니라,
음식을 즐기는 과정에서 우리의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개발한 박물관상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진이네2에 등장한 뮷즈 상품은 국립박물관 오프라인 상품관과 온라인 뮤지엄숍에서 자유롭게 만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구경 오시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상품 보러가👇

 

 

국립박물관 문화상품

컵/텀블러 청자 잔세트 39,000 MD추천

www.museumshop.or.kr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국립중앙박물관 #서진이네2 #서진이네2뮷즈
#서진이네2소주잔 #서진이네2수저 #왕과왕비수저 #취객선비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