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단 소식/대외홍보

[재단소식] 국립박물관상품 브랜드 뮷즈와 BTS가 만났다!

by nmf_korea 2024. 10. 8.
2024.10.8.(화)
'2024 달마중 BTS X MU:DS'
국립중앙박물관 뮤지엄샵
위버스샵 출시
 
(좌) '반가사유상'을 모티프한 문화상품, (우) '백자 상감 모란·나비무늬 편병'과 '백자 달항아리'를 모티프한 문화상품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정용석, 이하 재단)이 하이브와 협업하여 개발한
‘2024 달마중 BTS X MU:DS(이하 달마중)’를 선보입니다.

달마중은 한국 전통 문화가 가진 고유한 아름다움에 방탄소년단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프로젝트 상품으로,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세 번째 시리즈를 출시합니다.
재단과 협업을 통해 개발된 이번 달마중은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한
국보급 유물 6점에서 모티프를 얻어 총 14종의 상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재단과 하이브는 ▲반가사유상 ▲청자상감 국화·모란무늬 참외모양 병
▲청자 상감 국화 넝쿨무늬 완(찻 그릇) ▲백자 상감 연꽃 넝쿨무늬 대접
▲백자 상감 모란·나비무늬 편병 ▲백자 달항아리 유물을 선정하고,
청자와 백자에 새겨진 국화, 모란, 연꽃 넝쿨 등 무늬를 그래픽으로 개발했습니다.

(좌) '청자상감 국화·모란무늬 참외모양 병'을 모티프로 한 문화상품, (우) '백자 상감 연꽃 넝쿨무늬 대접'을 모티프로 한 문화상품

이 그래픽을 상품의 디자인에 적용하고, 방탄소년단의 그룹 로고와 <Proof>의 타이틀곡 ‘Yet To Come’,
<MAP OF THE SOUL : PERSONA>의 수록곡 ‘소우주 (Mikrokosmos)’의 가사를 각인해
전통 유물을 달마중 공식 상품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상품은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백자 달항아리와 같은 오브제에서부터
풍경, 키링, 응원봉 데코레이션 밴드, 포토카드 바인더 등 현대적인 아이템까지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는데요,
특히, 반가사유상과 백자 달항아리에는 방탄소년단의 노래 가사를 새겨 넣어 협업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RM의 지속적인 관심이 초석이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 RM은 반가사유상 두 점을 전시한 국립중앙박물관 사유의 방을 방문하는 등
우리 유물에 대한 애정을 꾸준히 보여 왔습니다.

  이번 달마중 상품은 국립중앙박물관 오프라인 상품관과 하이브의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샵’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오프라인 상품관에서는 오는 10월 8일부터 11월 29일까지 한정 판매되며,
준비한 재고 소진 시 판매를 조기종료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오프라인 상품관은 실제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유일한 오프라인 판매처로서 많은 팬들의 방문이 기대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국립중앙박물관 상품관 안내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브랜드 홍보관 위치: 상설전시관 3층 중앙 운영시간: - 월~일 10:00 ~ 18:00(휴점시간 : 12:00 ~ 13:00) * 휴점일 : 새해 첫날 (1월1일), 명절(설날, 추석) 당일, 매년 4월 11월 첫째 월요일

www.nmf.or.kr

👇위버스샵 바로 가기👇

 

 

Weverse Shop - All Things for Fans!

전 세계 모든 팬들을 위한 No.1 Official Merch Store! 글로벌 공식 팬클럽 멤버십부터 위버스샵 단독 상품과 특전까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식 상품을 모두 만나보세요.

shop.weverse.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