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물관상품/국립박물관 상품 소개

[국립박물관 문화상품] 부처님 오신 날 선물추천 - 1. 연꽃상품

by nmf_korea 2020. 4. 23.

안녕하세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입니다.

뮤지엄샵에서는 다가오는 4월 30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선물 추천을 준비하였습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도 예쁘게 활용할 수 있는 연꽃 상품을 소개합니다.

소중한 분께 의미 있는 선물로 마음을 전하시기 바랍니다.

 

나전 연꽃 컵받침 세트(2P)

판매가 38,000원
상품 크기 : 107 x 123 x 15 mm, 상품 소재 : 목재,자개

목재에 자개를 수놓아 고급스러운 컵받침 세트로, 2개가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선물용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컵받침 외에도 악세사리 트레이, 캔들트레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나전 연꽃자석 세트 (2P)

판매가 15,000원
상품 크기 : 지름32x두께6mm, 상품 소재 : 목재, 자개

나전칠기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고급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마그넷입니다. 2개 세트로 상자에 깔끔하게 담겨있어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브로치 (2종)

판매가격 : 32,000원
브로치 : (거북이) 35*27mm, (잉어) 27*40mm
소재 : 황동, 금도금 / 브로치,보관용 파우치,뒷면 자석2개, 설명서

고려 장신구가 가지고 있는 길상의 의미와 금제의 화려함을 모티브로 개발한 브로치 입니다. 장신구에 새겨진 연꽃이나 물고기, 거북이 같은 동물은 인간사의 즐거움과 부부의 금실, 무병장수와 다산 등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마그넷을 활용한 브로치로 옷감에 손상 없이 브로치를 탈부착 할 수 있으며, 브로치 뒷면을 고정하는 마그넷은 총 2개가 들어있습니다. 선물 박스에 담겨 있으며 보관용 파우치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연꽃수막새(불여악구) 책갈피

판매가 : 15,000원
상품 크기 : 56x230x1.2mm, 상품 소재 : 황동

우리나라 문화재 '연꽃무늬 수막새' 를 모티브로 한 황동 책갈피입니다. '수막새'는 목조건축 지붕 기왓골 끝에 사용되었던 기와로, 신라, 통일신라시대에 연화문蓮花文 수막새가 등장합니다. 연화문은 불교의 유입으로 우리나라 대표 문양으로 꼽힐 정도로 다양한 부분에 사용되었습니다.

 

 

연화문 열쇠고리(3종)

판매가격 : 11,000원
상품 크기 : 850x350mm, 상품 소재 :황동,면사,각종 원석

우리나라 문화재 '연꽃무늬 수막새' 모티브 열쇠고리 입니다. '수막새'는 목조건축 지붕 기왓골 끝에 사용되었던 기와로, 신라, 통일신라시대에 연화문蓮花文 수막새가 등장합니다. 연화문은 불교의 유입으로 우리나라 대표 문양으로 꼽힐 정도로 다양한 부분에 사용되었습니다. 과거 장신구에 사용되던 산호를 비롯한 각종 원석과 다복을 상징하던 색색의 술을 달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문화상품입니다.

 

장이 자개 텀블러(연꽃)

판매가 : 50,000원
상품 크기 : 500ml, 상품 소재 : 천연자개, 스테인리스27종,실리콘,우레탄,PP(뚜껑)

천연 자개 텀블러입니다. 한국 전통 나전칠기 제작방식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감각으로 디자인하여 제작된 수공예 텀블러로 고급스럽습니다. 

 

 

[이정용 작가] 청화종지 (연꽃, 매화, 모란 3종)

판매가격 : 8,000원
상품규격 : 96x64mm, 상품 소재 : 백자, 핸드메이드 상품

기품있는 백자 위 단아한 청화 그림이 돋보이는 종지 그릇입니다. 반찬그릇으로도, 작은 소품을 보관하는 인테리어용으로도 좋습니다. 연꽃과 매화, 모란 3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은범 작가] 연꽃문양각 청자접시

판매가 : 38,500원
상품규격 : 165x155x20mm, 청자

무관심하게 스쳐 지나갈 수 있는 꽃잎의 자연스러운 선을 그릇에 담았습니다. 연꽃잎 모양의 선이 만들어내는 섬세함과 청자의 단아한 색이 어우러져 한국의 정서를 그릇에 담고자 하였습니다. 세 가지 색상으로 따로, 또는 같이 활용하시면 청자 특유의 은은한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자 다식접시(연화문)

판매가격 : 16,000원
상품규격 : 160x160mm, 상품소재 : 청자

맑고 푸른 비취색의 청자 다식접시입니다. 복숭아, 감, 연화문, 목단문 4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녹유서까래기와 컵받침(쑥색/미색)

판매가 : 5,000원
상품 크기 : 95x2mm, 상품 소재 : 겉감:린넨/레이온, 안감:면/테이크론


익산 미륵사터에서 출토된 녹유서까래기와는 서까래 끝을 장식하는 기와로, 기와 표면에 녹유를 입힌 7엽의 연화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자수의 다양한 기법을 사용해 녹유서까래기와의 특징을 입체적으로 표현한하여 린넨 섬유의 자연스러움과 전통적인 느낌이 잘 살아있는 상품입니다. 전통매듭을 부착하고 안감을 따로 덧대어 고급스럽습니다.

 

녹유서까래기와 파우치(쑥색/미색)

판매가 : 15,000원
상품 크기 : 175x130x25mm, 상품 소재 : 겉감:린넨/레이온, 안감:면/테이크론

'녹유서까래기와' 의 특징을 자수의 다양한 기법을 사용해 입체적으로 표현한 파우치 입니다. 린넨 섬유의 자연스러움과 전통적인 느낌이 잘 살아있는 상품 입니다. 검은색 바이어스와 지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특히 지퍼에 달린 연봉매듭은 바이어스와 같은 원단을 이용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카드, 휴대폰 등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모든 제품은 국립박물관 뮤지엄샵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useumshop.or.kr/

 

www.museumshop.or.kr